2014년 5월 26일 월요일

지옥(게엔나)과 하나님의 심판-하나님의교회

지옥(게엔나)과 하나님의 심판-하나님의교회


세상사람들은 누구라도 지옥에 가는 것을 싫어한다. 많은 사람들은 지옥을 대화의 주제로 삼는 것 자체를 싫어하며 지옥이라는 단어조차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세상사람들의 일반적인 감정과는 상관없이 지옥은 엄연히 존재한다. 그러므로 분명히 존재하는 지옥의 존재를 애써 외면할 것이 아니라 , 지옥에 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가를 반드시 알아야 하겠다.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는 현실세계에서 볼수 없는 지옥에 대하여 말씀하실 때,'게엔나'라는 표현을 사용하심으로 제자들에게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셨다. 게엔나는 히브리어 '게 힌놈(힌놈의 골짜기)'의 헬라어 표기로써 당시에 쓰레기 소각장이 있었던 예루살렘 남동쪽에 있는 좁은 계곡의 지명이다. 이곳은 구약 왕정시대에 우상숭배에 빠진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린 자녀들을 불에 태워서 '몰록'이라는 우상에게 희생 제물로 바쳤던 악명 높은 장소였다(렘7:3)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러한 행위는 자신들을 사신 하나님을 부인하고 배반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진노를 살 수밖에 없었다. 하나님께서는 요시야왕을 통하여 그 가증한 행위를 단절시키고 그곳에서 다시는 그와 같은 악한 희생 제사가 이루어지지 못하도록 하셨다(왕하23:10) 요시야왕이 힌놈의 골짜기에서의 악한 희생 제사를 폐지한 이후 유대인들은 이곳을 혐오하여 쓰레기 소각장으로 삼아 쓰레기뿐만 아니라 죽은 동물의 시체와 처형된 후 매장하지 않은 범죄자들의 시체를 태우는 곳으로도 유명하게 되었는데 이 힌놈의 골짜기를 헬라어로 음역한 것이 '게엔나'이며 영어로는 '헬(hell)', 한글 개역성경에는 '지옥으로 번역되었다.

게엔나와 지옥-하나님의교회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 죽은 후에 있게 될 심판을 설명하실때 위와 같은 유래를 가진 게엔나를 사용하신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내려온 죄인들이기에 영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지도 못하며 듣지도 못하고 느끼지도 못한다.

그래서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있는 모형과 그 이치를 통하여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에 존재하는 지옥에 대하여 알려주신 것이다(히8:5)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 게엔나로 표현한 지옥은 육신이 죽은후에 악인들의 영혼이 가게될 심판의 장소이다.

눅 12:5 "죽은 후에 또한 지옥(게엔나)에 던져넣는 권세가 있는 그를 두려워하라"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는 당시에 예수님을 반대하고 핍박하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장차 지옥(게엔나)에 가게 될것이라고 저주하신 적이 있다(마23:23) 만약 초대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성 밖에 있던 쓰레기 소각장인 게엔나 그 자체를 말씀하신 것이라면 그 당시에 살았던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죽은 후에 모두 쓰레기 소각장인 게엔나에 가야하나 그렇지는 않았다.

결국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게엔나는 영혼이 심판받는 지옥임을 알 수 있다.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대적한 악한 자들의 영혼이 가게 되는 지옥이 쓰레기와 범죄자의 시체를 태우는 게엔나와 같이 더럽고 악취가 나며 일년 내내 유황불이 타오르는 끔찍한 곳임을 설명하신 것이다.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께서는 '죽인 후에 던져 넣는 지옥(게엔나)이라는 말씀을 통하여 육신의 죽음 후에 영혼의 죄값을 치르는 고통스러운 형벌의 장소로서 지옥이 존재함을 말씀하셨으며 그곳에서 당하는 영혼의 고통이 육신의 고통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다는 것도 알려 주셨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지옥 유황불못을 육신의 사망과는 다른 둘째 사망이라고 알려 주고 있으며(계20:14) 그 과정에서 영혼이 자신의 죄값에 따라 형벌 받음을 알려주고 있다.

계 14:11 "그 고나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육신의 죽음이후에 영혼을 지옥에 던져 넣는 권세를 가지신 분은 영혼을 지으신 하나님밖에 없으시다. 그러므로 우리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주인이신 영의 아버지 어머니께 절대적으로 순종하여 지옥의 판결을 피하고 영원한 천국에 갈수 있는 믿음을 가져야 하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