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일 월요일

하나님의교회 ◈ 룻의 효행 ◈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효

[하나님의교회 어머니 하나님] 룻의 효행

하나님의교회 ◈ 룻의 효행 ◈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효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 이 땅의 제도와 이치를 통해 하늘의 제도와 이치를 깨닫개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성경에 기록된 룻의 효행을 통해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효를 다시금 깨닫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믿음의 길을 걸을 때에 많은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가운데 끝까지 견디는자가 구원을 얻는다 하셨습니다 (마 10:21-22) 그렇다면 끝가지 견딜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룻이 상황과 여건을 따지지 아니하고 무조건적으로 시어머니 나오미를 따름으로 많은 축복을 받았듯 하나님의교회 성도들도 어떠한 상황이든 어머니 하나님을 끝까지 믿고 따르는 가운데 천국 축복을 받게 됩니다.



룻기 1:1~15  엘리멜렉과 그 아내 나오미가 흉년으로 베들레헴을 떠나 모압지방으로 가서 우거하였는데 나오미의 남편 엘리멜렉이 죽고 두 아들이 남았는데 모압 여자 중 아내를 취하여 그 이름이 하나는 오르바와 하나는 룻이였습니다. 십년 즈음에 두 아들이 죽고 나오미는 유다 땅으로 돌아오려고 길을 행하려다가 두 자부에게 나를 따라와 고생하지 말고 각각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편안하게 살라고 하였습니다. 나오미 말에 오르바는 그 시모에게 입맞추고 떠나되 룻은 붙좇았다 하였습니다. 

룻기 1:16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유숙하시는 곳에서 나도 유숙하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어머니께서 죽으시는 곳에서 나도 죽어 장사될 것이라 만일 내가 죽는 일 외에 어머니와 떠나면 여호와께서 내게 벌을 내리시고 더 내리시기를 원하나이다

모압 여인이었던 룻이 만약 나오미를 따라 베들레헴에 가게되면 홀로 어머니를 모셔야 하며 모압 여인을 멸시하던 유다 사람들로 부터 미움을 받고 힘겨운 생활을 할 것이나 나오미는 상황과 여건을 생각지 아니하고 오직 어머니 나오미를 죽기까지 따르겠다고 하였습니다. 룻의 효행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어머니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어떠해야 하는지 교훈하고 있습니다. 상황과 여건이 어찌되었던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끝까지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따르고 섬겨야 합니다.



성경 말씀처럼 끝까지 어머니를 따르고 공경했던 룻은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룻의 계보에서 그리스도가 탄생하게 하시고 이스라엘 족보에 이름이 올리는 영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방여인으로서는 상상할수도 없는 축복과 영광이였습니다. 어머니하나님을 끝까지 따른다면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도 상상할 수 없는 축복과 영광이 기다리고 있음을 믿습니다.

마태복음 1:1-16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그리스도의 세계라 ... 보아스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고 오벳은 이새를 낳고 이새는 다윗왕을 낳으니라 ...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니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

성경은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다고 하셨듯 (딤후 3:15) 룻기서의 내용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어머니 하나님을 어떻게 섬기고 공경해야 하느냐를 보여주신 교훈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시대는 진정 어머니 하나님을 끝까지 믿고 따르고 공경하는 사람만이 구원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갈 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구원받을 십사만사천은 어린양되신 어머니 하나님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순종으로 따르는 사람들입니다.계 14:1~)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룻과 같이 어머니 하나님을 끝까지 순종으로 따르고 경외하기를 맹세한 사람들입니다. 또한 어머니 하나님께서 천하만민에게 찬송과 영광을 받기까지 쉼없이 어머니 하나님을 전하고 증거할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교회 성도인 우리에게만 허락된 사명이며 축복이고 구원받는 방법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향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