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7일 금요일

하나님의교회 믿음만으로 천국행??

하나님의교회 믿음만으로 천국행??  

 
 
"예수 천국 불신 지옥" 

 
 
행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면서 피켓을 들고 외치는 사람들을 본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어떤 교회에서 예수님에 대한 믿음만을 강조하며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데 믿지 않으니 지옥!"이라며 과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실제로도 많은 교회에서 천국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 성경에서도 천국은 "믿음" 만으로 갈 수 있는 곳이라고 알려줄까요?
 
마가복음 1616절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는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구원을 얻는자도 믿기만 하는 자가 아니라 믿고 세례를 받는 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한복음 138절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예수님과 상관이 없는 자가 천국에 갈 수 는 없습니다. 그런데 당시 베드로는 예수님을 이미 구원자로 믿었던 제자였습니다. 그럼에도 유월절 세족 예식을 하지 않으면 천국에 갈 수 없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볼 때 "믿음"만으로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성경의 가르침으로 볼 때 천국은 "믿음"만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라 "믿음"을 기반으로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행함"이 있어야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런 이유로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새언약의 37개 절기를 지키고 새언약안식일을 지킵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이신대로 세족예식을 행하고 죄사함의 약속이 담긴 새언약유월절을 지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계명을 지켜야 구원받는다고 하면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다"며 하나님의교회를 율법주의자로 치부하고 비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분명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단지 "믿음" 만으로 구원받을 수는 없다고.
 
마태복음 7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예수님에게 주여주여 하는 자들이 다른 신앙을 가진 자들일까요? 분명히 예수님을 믿는 자들일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모두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라 그 중에서 아버지의 뜻(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는 단순히 하나님의 계명만을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믿고" 세례(침례)를 받고, 예수님께서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면 영생을 주시겠다고 하신 말씀을 "믿고"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며 하나님께서 새언약안식일에 축복을 주신다고 하신 말씀을 "믿고" 새언약안식일을 지키는 것입니다.
 


야고보서 219절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줄을 믿느냐 잘하는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귀신들도 하나님을 믿습니다. 그러나 귀신들은 믿고 떨기만 할 뿐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교회이고 바로 이런 교회가 천국에 갈 수 있는 교회라고 성경은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