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5일 일요일

지능 지수(IQ, intelligence quotient)와 자신감의 관계 [하나님의교회]

지능 지수(IQ, intelligence quotient)와 자신감의 관계

[하나님의교회]



 
교육 심리학자인 벤저민 블룸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능 지수에 관한 실험을 했습니다. 우선 학생들의 지능 지수 검사를 실시한 후 일부 학생들에게는 높은 점수를, 일부 학생들에게는 낮은 점수를 통보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임의로 조작된 점수를 통보한 것입니다.
 
높은 점수를 통보받은 학생들은 만족하며 자신감을 가졌고, 반대로 낮은 점수를 통보받은 학생들은 다소 실망했습니다. 그러고는 다시 한번 지능 지수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런데 결과가 놀라웠습니다.


 
높은 점수를 통보받았던 학생들은 평소 자신의 지능 지수보다 점수가 더 높게 나왔고, 낮은 점수를 통보받았던 학생들은 평소보다 점수가 낮게 나왔습니다. 자신감이 지능 지수에 큰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자신감을 갖는 것은 중요합니다.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은 좋은 결과를 거둘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도 자신감이 없는 사람은 가진 능력을 온전히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4:13)"고 자신있게 말했던 사도 바울처럼 하나님의교회 우리는 항상 우리를 돕고 능력을 주시는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생각하며 자신감을 갖고 복음을 전한다면 은혜롭고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